의정부시 의정부2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상태바
의정부시 의정부2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多 가치 취약계층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뉴스피크]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는 6월 28일 관내 어르신 15명을 모시고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로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마련했다.

4월에는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생태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산정호수 숲 나들이를 진행한 바 있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폐자원에 디자인과 용도를 가미해 기존보다 더 나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이날 어르신들은 자투리 양말목을 활용한 ‘컵받침 만들기’와 솔방울에 색감을 더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천연 솔방울 가습기 만들기’ 등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 의식 고취는 물론 민관이 화합하며 노인층의 정서적 지지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폐자원이 이렇게 가치 있고 의미있는 작품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니 더욱 소중하고 특별하게 느껴진다”며 “이렇게 무언가에 집중하고 배워 본 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은데,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미자 위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행사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정성껏 만드시고 아이처럼 기뻐하시는 모습에 더욱 힘을 얻게 된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의 문화 여가 복지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