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스마트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 스마트운동교실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스마트운동교실 상반기 추진 성과 발표

[뉴스피크] 의정부시 보건소는 신체활동 증진 사업 ‘스마트운동교실’을 1월부터 6월까지 운영해 시민들의 건강 수치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를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운동 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운동기구를 사용한 개인별 운동처방뿐만 아니라 필라테스와 소도구를 이용한 유연성 증진 및 코어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상자에 맞는 소규모 그룹 운동을 진행했다.

참가자 총 585명에게 사전 검사를 통한 개별 맞춤형 운동 처방 및 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공복혈당이 3.8mg/dl 감소하고 심폐지구력이 13% 증가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사업 만족도 조사에서도 전체 응답자의 100%가 프로그램에 만족 또는 매우 만족했다고 답했다.

하반기에도 스마트운동교실 3, 4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동부보건과 스마트 운동실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 참가자는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살아왔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며 “실제로 모든 건강 수치가 개선돼 놀랍고 무척 만족한다”고 전했다.

장연국 소장은 “많은 시민이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몰라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운동교실은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