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공연 성료
상태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공연 성료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정재계, 음악계 주요인사 및 교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
▲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공연 성료
[뉴스피크] 경기아트센터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공연은 독일 함부르크 음악·연극대학 Forum, 뒤셀도르프 쿤스트팔라스트 로베르트 슈만홀, 프랑크푸르트 알데 오퍼 그레이트홀에서 이루어졌다.

독일 3개 도시 공연에는 함부르크주의회,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주의회, 헤센주정부, 프랑크푸르트 시의회를 포함한 주요 인사와 프랑크푸르트 시장, 에센 시장, 퀼른 부시장 등 인근 도시들의 지자체 대표들이 초청됐다.

또 퀼른현대음악제 예술감독, 헤센주문화교육재단 이사장, 피아노 제조사 스타인웨이 함부르크 사장 등 음악계 인사들과 각국 외교단의 대표들, 현지 한인교포사회 대표들, 한국기업의 대표들이 초청되어 올해로 140주년은 맞는 양국의 관계를 축하하는 자리가 됐다.

티켓 오픈을 한 후 단시간에 예매가 완료됐으며 사전 예매를 하지 못한 사람들이 공연장을 찾아 줄을 설 정도로 이번 공연은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2,400여 석의 프랑크푸르트 알테 오퍼 그레이트홀은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대공연장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지 외교부 담당자는 “이곳을 우리 음악으로 전석을 다 채운 것은 한국 문화예술에 대한 위상이 높아졌다는 증거일 뿐만 아니라, 이번 시나위오케스트라의 공연은 이런 흐름에 걸맞은 좋은 시도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