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신갈초등학교병설유치원, 직업 체험 놀이 ‘꿈꾸는 아이로 쑥쑥 자라요’
상태바
용인 신갈초등학교병설유치원, 직업 체험 놀이 ‘꿈꾸는 아이로 쑥쑥 자라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디자이너, 수의사, 향기연구원,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 알아보기
▲ 신갈초등학교병설유치원, 직업 체험 놀이 ‘꿈꾸는 아이로 쑥쑥 자라요’

[뉴스피크] 용인 신갈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6월 29일 유아 66명을 대상으로‘신갈 잡월드 직업체험 놀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직업체험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의 흥미와 관심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갖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유아들은 4개 교실에 마련된 수의사, 헤어디자이너, 향기연구원, 바리스타 부스를 방문해 시종일관 적극적인 태도로 즐겁게 놀이에 참여했다.

수의사가 되어 버려진 유기 동물을 구조하고 아픈 동물을 치료해 주면서 돌봄의 경험과 동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져본 것은 의미 있는 인성교육 시간이 됐다.

또한 헤어디자이너가 되어 나한테 어울리는 머리 모양, 친구한테 어울리는 머리 모양을 찾아보면서 나와 친구를 새로운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는 계기가 됐다.

오고 가는 이야기 가운데 아이들의 얼굴엔 시종일관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특히 향기연구원이 되어 다양한 향을 시향 해 보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향수를 만든 건 처음 경험해 본 흥미진진한 시간이었다.

내가 만든 나만의 향기에 아이들은 기분 좋은 성취감을 경험했다.

신갈 잡월드 체험 놀이를 하면서 유아들은 다양한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평소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갖게 되어 의미있는 인성교육의 장이 되기도 했다.

신갈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복자 원장은“신갈 잡월드 직업체험이 즐거운 놀이의 장이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됐고 나아가 유아의 인성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배움의 장이 되어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 있는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