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3년 안양시 우수기업’ 공개 모집
상태바
안양시, ‘2023년 안양시 우수기업’ 공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이상 관내 활동한 매출 50억·종업원 20명 이상 기업 대상
▲ 안양시, 다음달 31일까지‘2023년 우수기업’ 선정 공모

[뉴스피크] 안양시가 지역산업 발전과 기업인 사기 진작을 위해 오는 7월31일까지 ‘2023년도 안양시 우수기업’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 기업은 공고일 현재 안양시에서 2년 이상 기업활동을 한 제조업, 지식서비스업, 벤처기업이다.

또 매출액 50억원 및 종업원 수 20명 이상이어야 하며 세금 체납이 있을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요건에 해당되는 기업은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시 기업경제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응모할 수 있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실시하고 기업지원심의위원회에서 경영성과 기술품질 근무환경 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 시 지원 사업 참여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우수기업 선정제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140여개사가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이바지하는 기업들과 그 근로자들의 사기를 높여 줄 필요가 있다”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안양 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