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도자기 공예체험’ 진행
상태바
김포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도자기 공예체험’ 진행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성면 태산패밀리파크서 어린이 및 보호자와 핸드패인팅 및 물레 체험

[뉴스피크] 김포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을 증진하고 가족 간 소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19일 하성면에 위치한 태산패밀리파크에서 아동과 부모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 만드는 도자기 공예체험 문화행사’를 했다.

이번 도자기 공예체험 행사는 오전에는 유아부 가족을 대상으로 변형핸드페인팅 체험행사를 하고 오후에는 초등부 가족들과 함께하는 ‘물레 체험행사’로 각각 치러졌다.

도자기 공예체험은 30년의 경력을 가진 강사가 담당했으며 참가자들은 강사의 지도에 따라 꽃병과 접시, 컵 등 개성이 담긴 자신만의 도자기를 만들며 다양한 무늬를 새겨놓고 색을 칠했다.

도자기에 사용한 흙은 청토로 옅은 흙색이지만 1,230도의 가마 안에서 구워내면 맑은 청자색을 띤다.

가마에서 나온 도자기가 신기했던 어린이들은 자신이 만든 도자기를 보며 “기념품으로 간직할 것”이라기도 하고 “라면 그릇으로 사용하겠다”고도 하는 둥 아동 특유의 순수함을 보였다.

어린이들은 또 공예체험 마무리 후 드림스타트에서는 준비한 피자와 음료수를 먹고 마시는 한편 태산패밀리파크에서 자유로운 한 때를 보냈다.

박정애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도자기 공예체험 문화 행사가 아이들의 가정에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진행할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워터파크, 옥토끼우주센터 관람, 작품 전시회, 추억만들기 등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