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용인시 지방보조금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 인성·건강“청신호”진행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용인시 지방보조금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 인성·건강“청신호”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용인시 지방보조금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 인성·건강“청신호”진행
[뉴스피크]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0일과 17일에 청소년 12~15세 대상으로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를 진행했다.

청소년 인성 건강 청신호는 2023년 용인시 지방보조금 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 사업으로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건강상태를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성취감을 획득하고 올바르고 건강한 신체와 정신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채소와 과일의 맛에 비교 체험과 그 재료로 맛있는 과일 깍두기와 오색 칼라 채소 비빔밥을 만들었다 그리고 청소년기의 바른 식생활 의미를 교육하고 성장기에 지나친 첨가당의 섭취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점에 대해 인식했다.

또한 마인드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마블 영화 속 주인공 인물에 빗대어 욕구와 자제력, 강한마음, 사고 도전을 게임으로 진행했다.

게임 속에서 협동심과 배려심 등 조별로 함께 해결해 가는 방법을 배웠다.

한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