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평택시 올바른 공동주택 문화 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2023년 평택시 올바른 공동주택 문화 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지역 공동주택 관리주체와의 현장 소통 강화

[뉴스피크] 평택시는 지난 16일 관내 서부지역 공동주택단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관리를 위한 협조 사항 전달과 공동주택 내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현장 중심의 목소리를 듣고 능동적으로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련법 개정으로 인한 공동주택 단지 내 의무 이행사항 홍보를 시작으로 주요 민원 사례 전파를 통한 개선 요구사항 및 공동주택 관련 주민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단지 내 도로 교통안전 강화 제도 경비·미화원 등 근로자 휴게시설 설치 층간소음 관리위원회 구성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공개 의무화 등에 대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및 관리주체와 생생한 현장 의견을 주고받았다.

간담회에 참석한 신동의 평택시 안중출장소장은 “평택시민 대부분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만큼 앞으로 많은 관심과 민·관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평택을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서부지역 공동주택단지 입주자대표 및 관리주체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관례처럼 굳어진 위법 사항은 근절하고 단지 내 민원 발생을 최소화해 공동주택 구성원이 다 함께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 및 효율적인 공동주택관리의 열린 행정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