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구청사에서 다섯 번째 ‘경기기회마켓’, 무더위로 시간 조정
상태바
17일 구청사에서 다섯 번째 ‘경기기회마켓’, 무더위로 시간 조정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동 의류, 신발, 장난감 등 중고 육아용품 직거래 및 수제 간식 등 판매
▲ 17일 구청사에서 다섯 번째 ‘경기기회마켓’, 무더위로 시간 조정
[뉴스피크] 경기도가 도청사 이전으로 위축된 구청사 주변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 유명 벼룩시장과 손잡고 여는 다섯 번째 ‘경기기회마켓’을 17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개최한다.

수원맘 나눔 플리마켓 ‘나플나플’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무더위로 인한 온열질환과 방문객 편의를 위해 행사시간을 기존 11시~오후 3시에서 오후 3시~19시로 조정했다.

도는 행사시간 조정에 따른 방문객 혼선을 최소화 하기 위해 경기도 누리집과 수원맘모여라 네이버카페 등을 통해 이를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원맘 모여라 카페를 통해 모집한 중고 판매자 128팀 지역 소상공인 20팀 핸드메이드 작가 17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원맘카페에서는 에코백 꾸미기 체험을 준비했으며 에코백 꾸미기 체험비 2천 원과 중고 판매자 참가비 3천 원은 전액 적립 후 경기도와 수원맘모여라가 도내 차상위 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형 공연 마술쇼, 비눗방울쇼, 풍선아트쇼와 팝페라 가수 셀리아 김, 가수 박준현, 박형원, 원뚜뚜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더운 날씨를 감안해 텐트, 파라솔과 의자, 빈백 등을 행사장 내 곳곳에 설치해 행사장을 방문한 도민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도민 편의를 위해 한낮 무더위를 피하고자 부득이하게 오후 늦은 시간으로 행사시간을 변경했다”며 “질 좋은 중고 물품도 저렴하게 구매하시고 이웃과 나눔에도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