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도시공사, 2023년 제1회 교통약자와 “행복 동행 여행” 진행
상태바
양주도시공사, 2023년 제1회 교통약자와 “행복 동행 여행”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와 소통하는 나눔 여행

[뉴스피크] 양주도시공사는 지난 6월 10일 양주시 관내 교통약자와 가족을 위해 특별한 추억여행을 했다.

"행복 동행 여행"은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년 관내 관광명소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이번 여행에 교통약자 8가구를 선정하고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동행콜' 차량과 운전 인력을 지원했으며 방문 관광명소로는 관내 장욱진미술관과 송암스페이스센터, 온릉 등 문화와 과학, 힐링 프로그램으로 교통약자와 소통하는 뜻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양주도시공사는 교통약자에 대한 관심과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교통약자와 가족들에게 여행 기회를 매년 제공하는“행복 동행 여행”의 브랜드화 추진과 여행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행 여행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몸이 불편해 이동 편이 어려워 평소 여행이 쉽지 않았는데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우리 가족에게 추억을 선물해 준 양주도시공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흥규 양주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교통약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더 많은 교통약자가 동행 여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