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부천시주거복지센터, 아동주거빈곤가구에 클린서비스 지원 적극 협력
상태바
부천시-부천시주거복지센터, 아동주거빈곤가구에 클린서비스 지원 적극 협력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8가구 최종 지원대상자 선정 및 수요조사
▲ 부천시

[뉴스피크] 부천시는 부천시 주거복지센터와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18세 미만 저소득 아동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지원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부천시와 부천시 주거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지원 대상으로 반지하, 옥탑, 최저주거기준 이하 주택 등에 거주하는 18세 미만 저소득 아동가구를 모집했다.

10개 동 복지과, 관내 지역사회복지관 및 아동보호기관 등 홍보를 통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총 18가구가 최종 지원대상자로 선정됐다.

선정된 가구에 대해서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부천시 주거복지센터를 통해 수요조사를 했다.

최종 선정된 가구는 이르면 7월부터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를 통해 가구당 300만원 내외의 범위에서 클린서비스 및 물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박용철 부천시 주거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부천지역 내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현장 중심의 주거복지 서비스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아동을 포함한 부천시 모든 가정의 주거안정과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도 부천시주거복지센터는 주거빈곤 아동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 대상자를 추천해 총 12가구가 클린서비스 및 물품지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