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 성황리 열려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 성황리 열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 성황리 열려

[뉴스피크] 오산시는 지난 10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 주변에서 열린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팀, 마을 공동체팀 등 총 21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먹거리존 판매·홍보존 체험존으로 구분되어 이곳을 찾은 시민들은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체험존도 별도로 마련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제공했다.

특히 올해에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의미하는 ESG경영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환경 관련 부스운영과 공정무역 캠페인 공동체 부스 등도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오산시는 매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사회적경제 기업의 홍보 및 판로지원을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2차 나눔장터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