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청년 인생·커리어 설계학교'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인천 중구 '청년 인생·커리어 설계학교' 참가자 선착순 모집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중구 '청년 인생·커리어 설계학교' 참가자 선착순 모집

[뉴스피크] 인천시 중구는 오는 7월과 8월, 청년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평생교육 ‘청년 인생·커리어 설계학교’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 인생·커리어 설계학교’는 인천 중구의 2023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 스스로 ‘나’를 발견하고 미래를 체계적으로 그릴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원활한 운영을 위해 2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1그룹은 오는 7월 3일부터 17일까지 영종1동행정복지센터 5층 회의실에서 2그룹은 오는 8월 10일부터 24일까지 운서동행정복지센터 3층 프로그램3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강점과 흥미, 선호도를 바탕으로 삶의 목표와 실천계획을 구체화하고 그에 맞는 직업을 발굴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추진방식은 학습자를 대상으로 개별 진단을 사전과제로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 코치진이 학습자 특성에 맞게 커리어 설계를 위한 컨설팅과 피드백 등을 제공하는 식이다.

이어 과정을 이수하면 개인별 비전과 실천계획이 담긴 캐리커쳐와 만다라트를 그림 작가가 제작하고 이를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굿즈로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만 19~39세 청년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그룹별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1그룹은 6월 12일부터 30일까지 15명을, 2그룹은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4일까지 15명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의 생애주기에 맞는 질 높은 강의와 더불어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구민의 자아실현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