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갱년기를 극복해봄’ 성료
상태바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갱년기를 극복해봄’ 성료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주 동안 40~60세 갱녀기 여성 대상…질환교육 등 진행
▲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갱년기를 극복해봄’ 성료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8일 40~60세 갱년기 여성 구민을 대상으로 한 봄맞이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 ‘갱년기를 극복해봄’을 성황리에 마쳤다.

센터는 지난달 8일부터 5주 동안 질환교육 영양·식이교실 근력스트레칭운동 퍼스널컬러진단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진행함으로써 참여자들이 평균 5년의 갱년기를 슬기롭게 지내고 건강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처음 겪어보는 갱년기 증상에 당황스럽고 우울감이 있었는데 이제는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끼게 됐다”며 “갱년기 이후 만성질환 발생 위험이 올라간다는 것을 알게 되어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느꼈고 운동 및 식이교실을 통해 예방법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구성·이용 만족’에 대해 참여자 100%가 ‘그렇다’ 이상으로 답했으며 90% 이상이 갱년기 극복에 긍정적인 자신감이 생겼고 도움을 받았다고 답하는 등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게 평가됐다.

센터 관계자는 “참여자의 만족도 조사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의 하반기 추가 편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중년 여성들의 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