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사무소, ‘돌봄 YeS 양서’ 경로당 순회 방문 완료
상태바
양서면사무소, ‘돌봄 YeS 양서’ 경로당 순회 방문 완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서면사무소, ‘돌봄 YeS 양서’ 경로당 순회 방문 완료

[뉴스피크] 양서면사무소는 지난 4월 시작한 찾아가는 건강복지 ‘돌봄 YeS 양서’를 면내 36개 경로당을 모두 순회하며 완료했다.

‘돌봄 YeS 양서’는 양서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과 복지서비스의 통합제공을 위한 양서면 특수시책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양서면 내 36개 경로당을 방문해 362명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계 사용방법 교육, 고혈압 건강교육 건강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혈압측정 건강상담 및 혈당체크 복지상담 등을 진행했다.

또한, 각 경로당에 설치된 혈압계를 활용해 경로당별로 매주 ‘건강확인의 날’을 정해 배부한 ‘건강확인표’에 혈압 수치를 적어 어르신들 혈압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경로당 마다 ‘건강 서포터즈’를 선정해 혈압계 및 건강확인표 관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경로당에 혈압계가 설치되고 혈압, 혈당 체크 등 건강·복지상담을 면사무소에서 직접 와서 해주니 너무 좋다 매주 혈압을 재서 건강확인표에 적어 혈압관리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구현 양서면장은 “양서면사무소 직원들이 약 2달간 면내 모든 경로당을 방문하며 건강·복지상담을 하느라 고생했다”며 “‘돌봄 YeS 양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에 다가가 건강과 복지에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