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1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YOUTH URBAN’ 마무리
상태바
인천 중구, 1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YOUTH URBAN’ 마무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3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1,5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3년 1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YOUTH URBAN ’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YOUTH URBAN’에는 청소년동아리 및 유관기관 30여 팀이 참여했으며 개막식, 동아리 공연, 친환경 체험 및 공예, 환경전시회 등을 운영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청소년 문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공연장에서는 현악기 연주, 밴드, 힙합, K-POP 등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뽐내는 무대가 펼쳐졌고 청소년들이 준비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했다.

광장에서는 친환경 비누, 실크스크린 에코백, 폐신문지 연필, 반려견과 함께하는 재활용 노즈워크 등 ‘해양·환경존’과 ‘문화존’을 구성, 친환경·공예·피크닉·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환경 테마에 맞춰 참가자들이 폐건전지, 폐우유팩, 폐화분, 의류, 아동 잡화 등 개인 자원을 공유하고 무료 부스체험을 하는 ‘선순환 캠페인’을 펼침으로써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여성가족부·인천시·중구가 지원하고 중구시설관리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과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