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생태 감수성 키우기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상태바
내 안의 생태 감수성 키우기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청
[뉴스피크] 이천시 시립도서관에서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 ‘책 &’을 운영한다.

‘책 &’은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도서정보를 제공하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이다.

오는 5~6월에는 북큐레이션 주제인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 ‘나무가 자라는 빌딩’, 식물심기클래스 ‘리틀포레스트’, 그림책 숲 놀이 ‘숲으로 간 도서관’, 반려식물 돌봄 ‘식물을 배우는 시간’ 등을 진행한다.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 ‘나무가 자라는 빌딩’생태적 상상력으로 빚은 독특한 건축물과 초록 도시의 풍경이 즐거움을 주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세상을 꿈꾸도록 이끄는 그림책 ‘나무가 자라는 빌딩’를 5월 16일부터 이천시립도서관 가족열람실에 전시한다.

식물심기 클래스 ‘리틀 포레스트’리틀포레스트는 관엽식물 토분인형만들기, 마크라메 행잉플랜트 만들기를 해보며 관엽식물을 심고 꾸미며 식물을 돌보는 법을 배워본다.

5월13일 토요일 오후 초등학생 및 유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그림책 숲 놀이 ‘숲으로 간 도서관’책, 자연과 함께 놀이를 즐기며 자연과 인간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법을 알아가는 ‘숲으로 간 도서관’은 흙케이크 만들기, 나뭇잎놀이, 걱정인형 만들기 등을 도서관과 도서관 인근 산에서 즐겨본다.

5월17일~6월7일 매주 수요일 오후3시30분 총4회에 걸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반려식물 돌봄 ‘식물을 배우는 시간’‘식물을 배우는 시간’은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식물을 배우는 시간’의 저자 김강호 작가를 초청해 반려식물을 돌보며 자연이 주는 이로움에 대해 알아본다.

6월13일부터 7월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에 진행되며 식물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천시장은 “책과 연계한 함께 읽기, 체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