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3개구보건소 “휴대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금연 상담하세요”
상태바
용인특례시 3개구보건소 “휴대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금연 상담하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카카오톡 채널 활용해 상담서비스 제공
▲ 수지구보건소 QR코드 금연클리닉 홍보 배너.
▲ 수지구보건소 QR코드 금연클리닉 홍보 배너.

[용인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금연 상담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비대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처인·기흥구보건소는 카카오톡 채널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친구 추가를 한 뒤 기초설문지만 작성하면 금연 상담사가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해 준다.

수지구 보건소는 별도 커뮤니티 가입 없이도 언제든지 금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통해 금연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금연 홍보 포스터 등에 인쇄된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인식하면 기초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는 구글 폼으로 연결되는데 희망자가 이를 작성하면 금연 상담사가 확인한 뒤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준다.

금연 클리닉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는 금연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상담을 비롯해 니코틴 보조제, 행동 강화 용품을 지원한다.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기념품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3개구 보건소는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도시공원 등을 금연 구역으로 지정해 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올해도 여성이나 청소년 흡연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카카오톡 배너 등으로 광고를 게시해 금연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간이 맞지 않아 보건소 방문이 힘든 분들이나 대면 상담을 원치 않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며 “금연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은 주저 없이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