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년 상반기 장학생 선발
상태바
남양주시, 2023년 상반기 장학생 선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남양주시는 2023년 상반기 지역 우수 인재 총 88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4월 7일 기준 남양주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적이 우수한 미래 장학생 28명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의 복지 장학생 60명을 선발한다.

특히 이번 장학생 선발은 정규 교육 과정을 거치지 않고 검정고시에 응시한 대안 학교 졸업생 등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도 기회가 열려 있으며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를 제출하면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미래 장학생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대학 신입생은 최종 학교 전체 학년 평균 성적 80점 이상 또는 검정고시 성적 80점 이상의 자격을 갖춰야 하며 재학생은 직전 두 학기 평균 평점 4.5학점 만점 중 3.6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또한, 미래 장학생은 타 장학금과 중복해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 및 재학 중인 대학교를 통해 장학금 중복 지급 여부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선발된다.

복지 장학생은 실제 복지 수당을 지급받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입생은 최종 학교 전체 학년 평균 성적 35점 이상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재학생은 직전 두 학기 평균 평점 4.5학점 만점 중 1.6점 이상을 받으면 된다.

장학금은 1인당 총 300만원이 지원되며 상·하반기 각 50%씩 나눠 지급된다.

장학생 선발 결과는 오는 5월 8일 공지될 예정이며 2023년 상반기 장학생의 1학기 장학금은 6월 중 지급된다.

지원 신청은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미래 장학생은 남양주시청 제1청사 본관 3층 미래교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복지 장학생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의 복지 업무 담당자에게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오래 기다려 온 만큼 공정하게 장학생을 선발하겠다”며 “이번 장학생 선발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한 청소년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3년 하반기에는 예체능 등 우수자에 대한 재능 장학생 약 96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