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탄면 숙원사업 해결한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시 광탄면이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여
상태바
광탄면 숙원사업 해결한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시 광탄면이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여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국지도 78호선 확장 설계비 확보 기여 공로
▲ 광탄면 숙원사업 해결한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시 광탄면이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여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고준호 의원이 파주시 광탄면 지역 숙원사업이던 ‘국지도 78호선’ 확장 건설사업에 동력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탄면이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고 의원은 국지도 78호선 확장 건설사업에 필요한 설계비 예산이 올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도록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직접 면담을 추진, 사업 필요성을 설득하고 부각한 바 있다.

광탄면이장협의회는 고 의원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내가 살고 싶은 광탄면’의 동맥인 국지도 78호선 확장에 결정적 공헌을 했기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감사를 표했다.

고 의원은 “광탄면 숙원인 국지도 78호선 확장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 부처에 그 필요성을 부각해왔던 노력이 성과를 낸 데 이어 감사패까지 받게 돼 경기도의원으로서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쉼 없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과 편의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만성적 차량정체를 겪고 있는 국지도 78호선 확장 건설사업은 파주시 광탄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도 포함됐으나 경제성 부족 등을 이유로 예비타당성 관문을 넘지 못한 채 답보 상태에 머물러왔었다.

이런 가운데 고 의원은 도의회 입성 후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를 찾아 중첩규제로 희생을 감내해온 파주시 광탄면의 어려운 현실을 알리고 사업 필요성을 부각함으로써 2023년도 정부 예산안에 설계비가 확보되는 데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