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오산시 새마을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상태바
오산시-오산시 새마을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무단투기 다발지역 정화 활동
▲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오산시 새마을회가 지난 4일 힘을 모아 관내 무단투기 다발 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오산=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오산시 새마을회가 지난 4일 힘을 모아 관내 무단투기 다발 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새마을회원 100여 명과 오산시 소속 환경미화원이 참여해 양산동 일대 대로변 등을 중심으로 겨울 동안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도로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2023년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음식물 쓰레기 배출 감소 등 생활과 밀접한 정책도 홍보하며 환경오염과 생활폐기물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에 힘썼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은 행사에 앞서 새마을회원들을 만나 “깨끗한 오산시 건설에 시민사회가 동행할 것을 기대하겠다”며, 오산시 새마을회는 “청결하고 행복한 도시 이미지 확립을 위하여 새마을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오산시 새마을회는 매년 봄을 맞아 관내 폐기물 무단투기 취약지역의 환경정화 활동과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오산시는 각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시민사회가 함께 봄맞이 환경정화에 한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