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원처리 담당자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교육
상태바
파주시, 민원처리 담당자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교육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처리 단축률 높인다…민원 만족도 향상 기대

[뉴스피크] 파주시는 4일 파주스타디움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27개 부서 50명의 유기한민원 접수 및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유기한민원의 민원처리 단축률을 높여 민원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마련됐으며 공무원이 인허가 업무를 처리할 때 사용하는 새올민원행정 시스템의 유기한민원 접수 및 처리 절차에 대해 교육했다.

강의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김진범 강사로 초빙해 업무처리 절차 민원 처리기한 연장 방법 취하원 처리 방법 민원 초기화 방법 의제처리 등 기타 진행 상황 처리 방법 등을 교육, 유기한민원 처리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교육에 참석한 인허가부서 담당자는 “민원처리 업무를 처음 맡게 돼 어려웠는데 교육을 통해 시스템을 이해했으며 앞으로 민원을 처리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명희 민원봉사과장은 “민원 처리 담당자가 새올민원행정 시스템 절차를 파악하고 숙지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민원처리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