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희망프로젝트 2단계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파주희망프로젝트 2단계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의견수렴 등 상생소통 발판 마련

[뉴스피크] 파주시는 4일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시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희망프로젝트 2단계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파주희망프로젝트 2단계 일반산업단지는 총면적 51만361㎡에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랜 기간 사업 추진을 염원해 온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주민설명회는 파주시에서 지난 3월 15일 산업단지 물량 확보 이후 지역주민과의 상생소통을 위해 발빠르게 추진했으며 시 관계자의 사업 추진현황 브리핑과 함께 주민 관심사인 토지보상 계획 등도 함께 진행됐다.

파주시는 사업시행자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오는 2026년에 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박기정 공영개발과장은 “사업시행자와 협의를 통해 오염물질 발생이 우려되는 업종을 제한하고 현재 취락지구에 거주 중인 주민들을 위한 이주대책을 마련하는 등 앞으로도 지역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희망프로젝트 2단계 일반산업단지는 2018년 민간공모를 통해 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 컨소시엄에서 총사업비 2천2백억원으로 파주읍 봉암리와 백석리 일원에 산업시설과 공공시설을 조성할 계획으로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파주북부 권역 주민들의 자족기능 향상과 함께 지역경제에 훈풍을 불어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