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 ㈜경기도힐링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 ㈜경기도힐링상담센터와 업무협약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는 3월 22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호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도힐링상담센터와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자원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민관 상호 간의 유대를 강화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 복지자원 공유 및 활성화,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등에 관한 상호협력 내용을 담아 진행됐다.

특히 호원권역 내 취약계층 중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신속히 연계해 맞춤형 무료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힐링상담센터는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2020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최우수 A등급 기관이다.

노인 맞춤형 정서 지원 서비스와 더불어 아동·청소년·부부·학교폭력·자살 예방·약물 예방·강사양성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각종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민자 대표는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호원권역 내 취약 가구의 위기 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유기적인 민관협력으로 견고한 안전망을 구축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