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 향토음식 보급 교육 ‘화성의 맛을 보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화성시, 화성 향토음식 보급 교육 ‘화성의 맛을 보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향토음식의 이해, ▲실고추 무말랭이 장아찌, ▲녹두전, ▲맛조개 맛고추장찌개,
▲수향미 가지양념 덮밥, ▲메밀 고추찜, ▲목살 김치말이찜 등 실습
▲ 화성시, 화성 향토음식 보급 교육 ‘화성의 맛을 보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 뉴스피크
▲ 화성시, 화성 향토음식 보급 교육 ‘화성의 맛을 보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 뉴스피크

[화성=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2023 화성시 향토음식 확산 보급 교육 ‘화성의 맛을 보다’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화성시 향토음식 확산 보급 교육 ‘화성의 맛을 보다’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을 소개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했다.

‘화성의 맛을 보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2023년 3월 22일 오전 10시터이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회차별 화성시민 30명이며, 총 90명을 모집하게 된다.

단, 2023 화성시 그린농업기술대학 가공학과 및 화성 로컬식재료 활용 교육생은 참가 신청 불가다.

신청 방법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hscity.go.kr)으로 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화성의 맛을 보다’ 교육은 2023년 4월 14일~4월 21일까지 총 3회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농식품가공연구관(화성시 장안면 풍무길80번길 53-20)이다.

강사로는 화성 향토음식 전문가를 초빙하며, 주요 교육 내용은 ▲화성 향토음식의 이해, ▲실고추 무말랭이 장아찌, ▲녹두전, ▲맛조개 맛고추장찌개, ▲수향미 가지양념 덮밥, ▲메밀 고추찜, ▲목살 김치말이찜 실습 등이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대표 농산물과 고유의 조리법을 담은 향토음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