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상태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대상‘생명지킴이 양성교육’실시

[뉴스피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에서는 지난 8일 여주시노인복지관 실무종사자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인 ‘생명배달’은 자살고위험군이 보내는 위험신호를 ‘생’생하게 보고 자살에 대한 생각을 ‘명’확하게 묻고 이야기를 듣고 ‘배’려깊게 반응하며 전문가에게 의뢰해 ‘달’라지도록 돕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보건복지부 인증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수료한 이수자는 자살위기자를 발견하면 자살예방센터로의 연계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생명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당일 생명지킴이 양성교육과 함께 불면 및 노인우울척도 활용에 대한 안내도 진행됐으며 이는 주변 어르신에게 직접 검사를 진행하고 발굴된 고위험 어르신을 연계할 수 있는 절차를 안내하기 위함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척도 활용법 이해도가 높아졌다 단순히 생각할 수 있는 어르신들의 말 한마디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을 위한 심리지원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동·청소년·노인을 대상으로 해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지속적인 사례관리 등의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