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승용차 없는 주간, 함께 참여해요”
상태바
“2013 승용차 없는 주간, 함께 참여해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세계 차 없는 날’ 기념 9월 30일부터 승용차 없는 주간 운영

경기도는 ‘세계 차 없는 날(매년 9월 22일)’을 기념해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를 승용차 없는 주간으로 선정하여 도내 수원과 의정부등 31개 시·군과 함께 다양한 녹색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는 먼저 이번 주 한 주간을 승용차 없는 주간으로 정하고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존 시행하고 있는 승용차 요일제 준수 및 자가용 운행 자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도는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수원시는 9월 한 달 동안 ‘생태교통 수원2013’행사를 통해 생태교통 중심의 도로운영과 국제컨퍼런스 개최 및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주는 도자기축제와 맞물려 자전거 퍼레이드 등을 진행하고 안성시, 연천시, 의정부시, 평택시, 양평군 등 나머지 시군들은 각 시군 지역 특성에 맞추어 녹색교통주간, 녹색출근길 등 다양한 이름의 자동차 운행 자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2013 승용차 없는 주간’의 다양한 캠페인 전개로 도민이 자율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저탄소 녹색사회 조성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조금 불편하더라도 지구의 미래를 위해 많은 도민이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