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달 음식점 주방위생 개선’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시흥시, ‘배달 음식점 주방위생 개선’ 지원 사업 신청 접수
  • 이명훈 기자
  • 승인 2023.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청 전경. ⓒ 뉴스피크
▲ 시흥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해 1인 가구 증가 및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음식 수요 증가에 따라 배달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전개한 ‘배달 음식점 주방위생 개선’ 지원 사업을 올해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흥시 관내에서 배달하는 일반·휴게음식점 27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로써 주방 내 노후 및 오염된 후드·닥트 청소를 지원해 업소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안전한 식품제공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2022년 배달 음식점 주방위생 개선 지원 사업 미참여 업소로, 2021년 1월 1일 이전 시흥시에 식품 영업(음식점)신고를 이행하고,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등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배달 음식점(일반·휴게음식점)이 해당된다. 시는 영세 위생취약업소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3월 7일부터 14일까지이며, 사업 참여 희망 영업주는 시흥시청 누리집(www.siheung.go.kr/main/) → 시정소식 → 고시공고란에 ‘배달 음식점 주방위생 개선’으로 검색하면 2023년 주방위생 개선 지원 사업 참여업소 모집 관련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위생이 취약한 배달 음식점의 주방 시설 청소 지원으로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위생적 외식환경을 조성하며, 소규모 외식업주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 및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위생과 음식문화팀(031-310-24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