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 보드게임, 스마트폰 활용법 등

[뉴스피크]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은 3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 2023년 상반기 어르신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어르신과 정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봄의 느낌을 담은 ‘로맨틱 플라워 클래스’는 가재울도서관만의 특별한 공간인 초록빛 정원에서 계절 꽃과 식물을 이용한 원예 아트를 하는 강좌이다.

5회로 구성된 강좌는 어르신들에게 봄날의 기분을 느끼고 지친 심신 치유와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시니어의 의미 있는 취미생활 ‘기억 키움 보드게임’은 접근하기 쉬운 단계부터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영역의 보드게임 강좌로 8회로 구성돼 있다.

보드게임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뿐만 아니라 우울증 예방, 두뇌 자극을 통한 문제해결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정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인 시니어 라이프 ‘도전 스마트폰 활용하기’, ‘도전 키오스크 정복하기’ 두 강좌는 각 8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의 기초 기능부터 무인 키오스크의 완전 정복, 다양한 활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로 구성돼 있다.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문화에 대한 적응과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가재울도서관은 어르신들께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다 어르신들께서 일상생활 중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내용으로 강좌를 준비했으니,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활짝 펴고 도서관으로 나와 친구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