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도서관 총 24개 강좌 지난달 28일부터 선착순 온라인 접수

[뉴스피크] 양주시도서관은 시민에게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3개월간 ‘2023년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옥정호수도서관 등 10개 도서관에서 총 24개 강좌로 운영된다.

특히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과학, 코딩, 역사, 예술, 글쓰기 등 여러 주제의 도서들을 활용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다양한 강좌들로 구성했다.

옥정호수도서관은 책밥 먹는 아이의 철학 Talk 과학 Talk 등 2개 프로그램, 덕계도서관은 창의 쑥쑥 오감 놀이터 등 2개 프로그램을, 고암작은도서관은 에세이로 마음 열기를 각각 운영한다.

꿈나무도서관은 우리 아이 뇌발달 향상시키는 두뇌게임 클래스와 성인 프로그램 건강한 나를 찾는 시간을, 남면도서관은 동화 속 보드게임 GO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광적도서관은 차와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등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3개 프로그램을, 장흥작은도서관은 빅데이터로 찾는 문제해결 아이디어 강좌를 진행한다.

양주희망도서관은 꽃의 조각 등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읍도서관은 창의톡톡 그림책놀이 등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3개 프로그램을, 덕정도서관은 꽃 피는 봄, 시를 적다 등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일부 비대면 강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대면으로 운영해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