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친환경 시설 에코투어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친환경 시설 에코투어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 자원순환과는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및 환경자원센터의 폐기물 처리 방법과 시설의 운영현황을 견학할 수 있는 ‘친환경 에코투어’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친환경 시설 에코투어는 날로 심각해지는 생활폐기물 문제에 대해 시민들이 폐기물 처리 현장을 견학함으로써 경각심을 갖고 가정에서 필요 없는 물품에 대한 나눔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또한 재활용에 관한 관심을 두도록 해 생활폐기물 배출을 최소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의정부시자원회수시설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 및 오후 2시, 의정부시환경자원센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및 오후 3시에 공휴일과 정기보수 기간을 제외하고 상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을 시청 후 시설을 견학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022년 한해 의정부시자원회수시설과 의정부시환경자원센터를 찾은 주민은 총 1,074명이다.

관내 학교 및 유치원과 어린이집, 일반 주민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의정부시의 폐기물이 처리되는 과정을 지켜보기 위해 에코투어를 신청했다.

폐기물 처리시설 에코투어를 추진하는 전정일 자원순환과장은 “친환경 에코투어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의정부시의 폐기물 처리 과정을 볼 수 있는 교육적인 프로그램이며 성인들에게는 폐기물 처리시설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라는 긍정적인 환류를 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며 “시민들의 폐기물 처리시설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폐기물 처리에 대한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의정부 에코투어를 많은 시민들이 이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 에코투어는 자원회수시설, 환경자원센터, 가능정수장, 공공하수처리장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의정부시청 웹사이트 ‘에코투어’ 페이지를 이용해 환경시설 소개, 환경시설 운영현황, 견학 신청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