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2월 해피맘 출산준비교실 완료
상태바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2월 해피맘 출산준비교실 완료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 보건소 동부보건과는 관내 24주~28주 이상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2월 ‘해피맘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산준비교실은 2월 한 달간 총 4회 진행됐다.

신생아 관리, 성공적인 모유 수유 방법과 같은 이론강의뿐만 아니라 태교교실도 함께 운영됐다.

엄마를 위한 수업으로 아로마테라피-마사지 오일 만들기, 아기를 위한 수업으로 내 손으로 준비하는 애착 인형 및 턱받이 만들기와 같은 태교교실을 통해 아기와의 만남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모유 수유를 생각하고 있지 않았는데 교육 후 모유 수유가 꼭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었고 직접 만든 아로마오일을 엄마와 아기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열심히 만든 애착 인형과 턱받이도 빨리 선물해 주고 싶다. 재밌고 다양한 교육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중단돼 시민들의 보건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에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는 작년 10월부터 재개한 ‘해피맘 출산준비교실’을 시작으로 3월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쓰담쓰담 베이비마사지교실’ 등 다양한 모자보건교실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동부행정팀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