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영유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동두천시, 영유아 대상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두천시청

[뉴스피크] 동두천시보건소는 오는 3월 6일부터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로타바이러스 감염증은 설사, 구토, 발열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보통 영유아에게 발생한다.

손과 입을 통해 쉽게 전염되어 산후조리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집단적으로 확산될 수 있으므로 이를 막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적기에 해야 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2~6개월 영아이며 지원 백신은 로타릭스와 로타텍이다.

로타릭스는 2회, 로타텍은 3회 접종하고 두 백신 모두 입으로 먹이는 경구투여로 접종한다.

로타바이러스는 교차접종이 불가해 한가지 백신으로만 접종해야 하고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폐렴구균 예방접종 등과 같은 표준접종일이 비슷한 다른 예방접종과 동시접종이 가능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생후 8개월 이후에 하는 경우에는 장중첩증이 발생할 위험이 있어 생후 8개월 미만의 영아만 지원된다.

사업시행일 이전에 유료로 접종한 건에 대해서는 소급되지 않으며 1차를 유료로 접종했더라도 사업시행일이 이후에는 2, 3차를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포함한 국가예방접종은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의 위탁의료기관에서 시행할 수 있고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