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장애인시설 방문 현장 소통
상태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장애인시설 방문 현장 소통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구청장, 중구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4곳 격려 방문

[뉴스피크] 인천시 중구는 최근 김정헌 중구청장이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4곳을 방문하며 복지 분야 현장 소통 행정에 발 벗고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17일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중구장애인보호작업장, 일도재활관을 잇달아 방문, 시설 종사자들과 장애인들을 만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 청장은 장애인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여가문화 활동, 직업재활, 작업 활동 등 시설별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눈으로 살폈다.

아울러 시설에서 활동 중인 근로 장애인과 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해 깊은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달했다.

민선 8기 중구는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 도시’ 실현 차원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에 힘쓰며 다양한 미술·음악 재활치료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연 2회 ‘세상 두드림 여행’ 사업을 추진, 경제적 어려움이나 거동 불편 등의 이유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여가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특히 오는 2024년에는 장애인복지시설이 포함된 ‘복합공공시설’을 건립할 예정으로 관련 인프라 확충에도 주력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장애인복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종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구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돌봄 공백 최소화 등 복지 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피며 장애인복지를 위해 항상 성찰하고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