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운영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한신대,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운영 위한 업무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구축' 적극 협력
▲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오산=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15일 오후 2시 오산문화스포츠센터 2층 공감터에서 한신대학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가 코딩·AI 기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성영 한신대 총장, 이권재 오산시장,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 및 관내 학교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의 아트(ART) 코딩캠프에 대한 성과 공유회도 열렸다.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 및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코딩·AI교육 기반 미래 인재 양성을 통해 코딩·AI 융복합도시로의 발전적 도약 지원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사업에 관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해 나간다.

박준석 교육장은 “교육청, 오산시, 한신대학교 뿐만 아니라 관내 거점교 및 교사지원단, 코딩·AI 전문가까지 연계한 교육공동체를 통해 내실있는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민선8기 오산시는 지난 7개월 동안 오산시 코딩·AI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초중고 코딩 교육과 오산형 AI 교육을 추진하는 등 코딩·AI 분야 교육을 강화해왔다”고 밝히며 “교육공동체 출범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오산시 학생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에 강성영 한신대학교 총장은 “한신대학교는 2023년 AI·SW 계열 전공을 신설하며 디지털 분야 선도 대학으로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코딩‧AI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 협업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성과를 내어 지역 발전과 함께 나눔, 협력,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는 지난 2022년 11월 21일 오산시와 ‘AI교육·공공데이터기반행정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12월에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방학 중 SW·AI 교육 캠프’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