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G-창업프로젝트 ‘성공기업’ 탄생
상태바
경기도, G-창업프로젝트 ‘성공기업’ 탄생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토닉 창업 2년 만에 매출액 30억원 달성, 9명 고용창출”

경기도의 창업지원 정책인 ‘G-창업프로젝트’를 통해 성공기업이 탄생해 주목된다.

G-창업프로젝트는 경기도가 지자체 최초로 우수한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발굴해 창업교육, 공동 창업실 입주지원, 사업화 지원 등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면서 창업 성공을 제고하는 특화된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테스토닉(대표 강옥남)은 2012년 1월에 창업해 2012년 3월 G-창업프로젝트 서부권역 5기로 선정된 클리닝 매트 제조기업이다.

이 기업이 개발한 기술은 신발의 미세먼지를 브러시와 공기 흡입방식을 동시에 사용해 제거하는 것으로 국내에선 최초이다. 이 기술은 세계여성발명대회 금상, 국가인권위원회장상, 경기도창업경진대회 금상 등 화려한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경기도와 경기중기센터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받은 ㈜테스토닉은 쾌속성장을 거듭해 2012년 6억 원, 2013년 8월 현재 3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강옥남 대표는 “G-창업프로젝트의 단계별 지원을 통하여 창업교육과 시제품 제작을 통해 창업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고, 창업 초기 연구개발에 전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테스토닉은 뛰어난 품질력을 기반으로 연구개발 정책인프라 사업(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중소기업진흥공단)에 선정되어 활발하게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강희진 경기도 기업지원1과장은 “(주)테스토닉의 성공 사례를 G-창업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전파함으로써 성공노하우를 학습하고, 창업보육센터 등 실질적인 창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예비창업자의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G-창업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기업지원1과(8008-4632) 및 경기중기센터(031-888-860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