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강순원 교수,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상태바
한신대 강순원 교수,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정년퇴임 앞두고 기금 전달... 재직기간동안 기부한 총 기부금액 약 1억7천5백만원 넘어
▲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한 심리·아동학부 강순원 교수(왼쪽)와 강성영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한 심리·아동학부 강순원 교수(왼쪽)와 강성영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6일(화) 오전 11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총장실에서 ‘강순원 교수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강순원 교수는 내년 2월 정년퇴임 예정으로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하며, ‘퇴임을 앞두고 문동환 교수 관련 사업들을 준비하는데 학교가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발전기금이 학교를 위해 잘 쓰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강성영 총장은 “강순원 교수님의 귀한 결심에 감사드린다. 교수님의 뜻과 같이 학교를 위해 필요한 곳에 잘 쓰겠다”며 “강순원 장학기금으로 장학금을 수혜받는 제자들도 늘 교수님을 떠올리며 감사함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강순원 교수는 2015년 12월부터 매달 115만원씩 강순원 장학기금을 기부하여 정년퇴임하는 내년 2월에는 총 1억원을 기부하게 된다. 올해 11월말 기준으로 재직기간 동안 기부한 총 기부금액은 약 1억7천5백만원이 넘는다. 특히 1억원의 장학기금 기부와 이번 발전기금 기부에는 교목실 김동규 선생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강순원 교수는 1988년 8월 기독교교육학과 교수로 임용돼 2014년 3월 심리·아동학부 소속으로 변경되어 34년간 근속했으며 내년 2월에 정년퇴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