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박물관-경기도박물관 상호협력 다짐
상태바
수원시박물관-경기도박물관 상호협력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위해 출판물, 전시 교류···조사연구 협력”
김찬영 수원시박물관사업소장(왼쪽)과 이원복 경기도박물관장이 15일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피크

수원시 박물관사업소(소장 김찬영)는 수원시민과 경기도민의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박물관(관장 이원복)과 상호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원시박물관사업소와 경기도박물관은 수원시와 경기도의 역사문화의 발전 및 지역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교류 및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경기도박물관에서 체결했다.
 
양 기간은 협약에 따라 ▲박물관이 발간하는 다양한 출판물의 상호 교류, ▲상설전시와 기획전시 등 각종 전시 교류의 추진, ▲상호 유물대여와 반납 및 보존처리 업무에 관한 모든 절차에 적극적 협조, ▲박물관의 조사연구와 교육프로그램의 실질적 협력 등을 이행하게 된다.
 
김찬영 박물관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수용하고 역사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수원시민과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박물관은 인문학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하에는 수원박물관 및 수원화성박물관과 내년 3월 개관예정인 광교박물관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