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재활상담학과, '발달재활서비스' 사례발표회 마련
상태바
한신대 재활상담학과, '발달재활서비스' 사례발표회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월요일) 오후 12시 30분 장준하통일관 18517호실에서
놀이심리재활 자격과정 소개, 수강생들의 사례발표와 강의 진행
 ▲ 한신대 재활상담학과 발달재활서비스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놀이치료) 포스터 ⓒ 뉴스피크
 ▲ 한신대 재활상담학과 발달재활서비스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놀이치료) 포스터 ⓒ 뉴스피크

[뉴스피크]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재활상담학과(학과장 남세현)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인증: 놀이심리재활이란 주제로 학술사례발표회를 오는 10월 31일(월요일) 오후 12시 30분 장준하통일관 18517호실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사) 자격과정 소개(휴먼서비스대학 김용훈 교수)와 수강생들의 사례발표 및 슈퍼비전(슈퍼바이저: 재활상담학과  이경숙 교수, 재활상담학과 홍정은 강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경숙 교수는 “이번 행사는 놀이심리재활사를 꿈꾸는 학생들과 앞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발달재활서비스란 성장기 장애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적응행동, 감각운동 등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해 장애아동 및 가족의 복지적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한신대 재활상담학과는 보건복지부로부터 ‘2022년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인증 – 놀이심리재활사’를 인정받아 놀이심리재활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무료이며, 한신대 장준하통일관 18517호실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