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이재명 지지자 모임(화.이.자)’ 힘찬 발대식
상태바
‘화성시 이재명 지지자 모임(화.이.자)’ 힘찬 발대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지역 이재명 지지자들 70여명 봉담에서 발대식 개최...8월 말경 ‘회원의 날’ 행사 예정
▲ 경기도 화성시 지역의 이재명 국회의원 지지자들 70여명이 지난 23일(토) 오후 화성시 봉담읍에서 ‘화성시 이재명 지지자 모임(이하 ‘화.이.자’)’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 뉴스피크
▲ 경기도 화성시 지역의 이재명 국회의원 지지자들 70여명이 지난 23일(토) 오후 화성시 봉담읍에서 ‘화성시 이재명 지지자 모임(이하 ‘화.이.자’)’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 뉴스피크

경기도 화성시 지역의 이재명 국회의원 지지자들 70여명이 지난 23일(토) 오후 화성시 봉담읍에서 ‘화성시 이재명 지지자 모임(이하 ‘화.이.자’)’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화.이.자’는 이재명의원의 지지모임으로 이재명의원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화성시민을 회원으로 하는 모임이다. ‘정치는 국민의 위임에 따라 국민을 대신하여 국가공동체를 지켜내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 하며 더 나은 미래와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것’이라는 이재명 의원의 정치철학에 동의하며, 화성시에도 이와 같은 정치철학이 뿌리내리길 원하는 지지자들이 모여 지방선거 이후부터 준비모임을 가져왔다.

‘화.이.자’ 발대식에는 친이재명계로 알려진 진석범 전 경기복지재단 대표 외에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화성시에 주소지가 있는 직장에 다니는 이재명의원 지지자들 70여명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이 모임의 개최를 축하하며 정치개혁과 민주당 혁신에 함께 하자는 축사를 전해왔다.

발대식 준비모임의 한 회원은 ‘‘회원모집을 시작한 지 10여일도 안 됐는데 회원가입의사를 밝힌 회원수가 100명에 가까울 정도로 화성시에 이재명의원에 대한 관심과 정치개혁에 대한 열망이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회원은 ‘‘그 동안 오랫동안 이재명의원을 지지해왔는데 늘 혼자라 외로웠다. 오프라인 회원활동을 하는 지역 모임이 생겨난다니 너무나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이.자’는 발대식에서 향후 이재명 의원에 대해 왜곡된 거짓뉴스에 대한 진실을 알릴 뿐 아니라, 이재명 의원의 정치 철학과 의정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서 회원 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지역현안에 대한 토론과 더불어 회원대상 교육,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지역에서도 이재명의원의 지지자들답게 적극적으로 지역변화를 위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특히 ‘화.이.자’는 이재명 의원에 대한 맹목적인 지지가 아니라 정치적 동지이자 정치개혁을 원하는 시민 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8월 말경 화성시 내에서 ‘회원의 날’ 행사와 회원대상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화.이.자’에 대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화이자) 화성시 이재명 지지자 모임’을 채널 추가해 문의할 수 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