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기초부터 탄탄하게 '기탄한 운동교실' 참가자 선착순 20명 모집        
상태바
시흥시, 기초부터 탄탄하게 '기탄한 운동교실' 참가자 선착순 20명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2.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기초부터 탄탄하게 '기탄한 운동교실' 참가자 선착순 20명 모집
▲ 시흥시, 기초부터 탄탄하게 '기탄한 운동교실' 참가자 선착순 20명 모집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의 기초 체력 향상을 위한 「기탄한 운동교실」을 열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 수 있는 「기탄한 운동교실」은 8월 8일부터 9월 23일까지 열리는 다음 기수 참가자를 7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기탄한 운동교실」은 개인 건강 상담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평소 신체활동량 증가를 목표로 하며, 운동 초보자들이 운동 습관을 들일 수 있게 돕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이다.

근력 운동, 스트레칭, 체조 등 다양한 운동을 누구나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배우고, 개인 운동 시간엔 운동 과제를 복습하고 익히도록 돕는다.

「기탄한 운동교실」은 주 3회 오전 1시간, 시흥시보건소 3층 운동지도실에서 진행하며 참여 전후로 체성분 검사를 통해 신체 변화를 비교할 수 있다. 또, 만성질환 및 영양(식이조절)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참여자들은 ‘내 몸’에 대해 더욱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운동’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지닌다. 주민들은 이번 운동교실을 통해 신체활동을 늘리면서 그간 지쳐있던 심신에 활력을 얻고 있을 뿐더러, 운동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어 프로그램 이용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운동 초보자, 만성질환자, 체지방률이 표준 이상인 사람이 우선 접수 대상이다. 관심 있는 주민들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04, 5874)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