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 아이돌보미 200명 양성
상태바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아이돌보미 200명 양성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별 발달단계에 따른 심리·놀이·안전관련 전문교육과정 운영”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이용교)는 2013년 상반기 아이돌보미 200명을 양성할 예정으로, 80시간의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각 시·군의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1차적으로 면접에 통과해야만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며, 활동을 원하는 경우 거주지에 있는 기관에 채용일정을 확인해 서류전형을 받아야 한다.

아이돌보미양성교육은 영유아에서 학동기 12세까지 연령별 발달단계에 따른 심리, 놀이, 안전관련 교육과정으로 현장전문가의 실습지도와 대학출강 이상의 이론전문가로 구성된 탄탄한 강사진이 강의한다.

교육참여자 대다수가 고학력 여성으로 2013년 2월에 배출된 1기 수료생 79명중 18명이 대학졸업자로, 교육내용이 알차고 유용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1기 수료생은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일에 대해 알게 되었다. 또한 아이를 양육한지 오래되어 걱정이 되었는데 배움을 통하여 자신감이 생겼다”며 내 아이보다 더 잘 키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심감을 보였다.

이용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앞으로 일하는 엄마와 아빠의 육아고충을 해소하고 여성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아이돌보미 전문가 양성에 적극 노력 하는 한편, 여성비전센터가 아이돌보미 광역거점기관으로서 시·군에서 지원되는 아이돌보미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교육지원팀(031-8008-8027)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