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국회의원 제명 절차 당장 멈춰야”
상태바
“윤미향 국회의원 제명 절차 당장 멈춰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정의평화기독교행동 “국회 의정사에 오점 된다는 것 명심해야” 일침
▲ 윤미향 국회의원. ⓒ 뉴스피크
▲ 윤미향 국회의원.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정의평화기독교행동(아래 경기정평)은 3일 성명을 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윤미향 국회의원 제명 논의에 대해 깊은 우려와 반대의 뜻을 표하며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의 윤미향 의원 징계안 철회 ▲국회의원들의 윤미향 의원 제명 추진 거부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개신교 목회자와 교인들이 2011년 창립한 경기정의평화기독교행동(상임대표/이형호목사, 고문/김상근 목사, 윤기석 목사, 윤길수 목사, 이해학 목사 외 145명)은 교회개혁과 사회변혁을 이루어 하나님 나라의 정의와 평화를 실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된 교회 형성 ▲사회적 약자의 인권 보호 ▲민주정치 실현 ▲창조세계 보전 ▲민족의 자주평화와 통일 ▲제단체와의 연대사업 등을 해온 단체이다.

경기정평은 “윤미향 의원은 지난 30년간 한국 정부에서조차 관심을 두지 못했던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을 해온 여성 운동가이자 인권운동가이며 또한 국회의원으로서 노동자의 권익과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기정평은 “2020년 언론에서 제기되어 국민적 관심이 쏠렸던 윤미향 의원에 대한 의혹도 ‘기부금 횡령, 딸의 유학비 공금운영, 정부 보조금 횡령, 부동산 의혹, 할머니 학대 등’ 14가지 관련해서 검·경 조사 단계에서 무혐의로 결론이 내려졌고, 현재 진행 중인 8차례의 재판은 기소 내용이 밝혀지는 것이 아니라 윤미향 의원에 대한 진실이 하나씩 밝혀지고 있는 상황”임을 분명히 했다.

특히 경기정평은 “사법부의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 국회에서 먼저 제명절차가 진행되는 현실을 보며 헌법에 보장된 ‘삼권분립’과 ‘무죄 추정의 원칙’에도 위배되는 처사라 깊은 유감”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경기정평은 “아직 재판에서조차 아무런 의혹이 안 나온 상황에서 제명이라는 형벌을 국회가 먼저 정치적으로 선고하는 것은 국회 의정사에 오점이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경기정평은 “국회는 억울하고 힘없는 약자의 입장에서 올바르고 공정한 사회를 위해 30년간 거리에서 외쳤으며, 이제는 그 뜻을 의정활동을 통해 노력하고 헌신하는 윤미향 의원에 대한 제명절차를 당장 멈춰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경기정평은 추후 김진표 국회의원(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의 면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