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 뜻 받들어 더 열심히 일하겠다"
상태바
"수원시민 뜻 받들어 더 열심히 일하겠다"
  • 이한별 기자
  • 승인 2021.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강영우 의원, 홍재언론인협회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시민의 교통 이동성, 차별없는 교육복지 등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 수원시의회 강영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화동·조원1동·연무동)이 12월 15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 뉴스피크
▲ 수원시의회 강영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화동·조원1동·연무동)이 12월 15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강영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화동·조원1동·연무동)이 12월 15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경기도민의 권익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해 온 의원들의 소중한 활동을 기리기 위해 만든 상이다.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들 중에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수원시의원 수상자는 강영우 의원, 유재광 의원, 이재선 의원, 이재식 의원, 이철승 의원, 장미영 의원, 조석환 의원이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홍재의정대상’이 10회째가 됐다”면서 “이 상은 정조대왕의 애민사상과 함께 정치적 치우침 없이 오로지 더 나은 국가를 위해 탕평책을 펼쳤던 뜻을 이어받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경기도 각 지역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라고 소개하며 축하의 뜻을 밝혔다.

홍재언론인협회 이민우 회장(뉴스피크 기자)는 인사말을 통해 “항상 시민의 편에서 지방자치와 민주주의가 꽃 피울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며, “홍재언론인협회도 홍재전서에 나오는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는 글귀를 마음에 새기고 늘 공정하며 깨어 있는 언론으로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영우 의원은 ‘수원시 농기계 임대사업 조례 전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교통신호체계 발전방향을 모색하며 시민의 교통 이동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연령에 따른 차별 없는 교육복지를 위한 ‘수원시 학교급식 지원 조례’ 개정, ‘수원시 도시디자인 활성화 및 운영 조례’ 제정 등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수원시의회 강영우 의원은 “의원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기에 큰 상을 주신 홍재언론인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더 열심히 일 하라는 격려로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12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인오늘, 뉴스타워, 뉴스피크, 머니S,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 뉴스잡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