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풍, 치매 없는 동탄신도시 만들어요”
상태바
“중풍, 치매 없는 동탄신도시 만들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내 건강 스스로 지키기’ 캠페인 연중 진행

최근 뇌졸중, 고혈압, 허혈성심질환이 건강보험 연간 총 진료비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급격한 고령화와 더불어 만성질환과 관련된 의료비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만성질환과 대사이상 위험군을 조기발견, 건강생활습관을 개선, 중풍(뇌졸중) 등 질병을 예방의 중요성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화성시 동탄보건지소(지소장 서은규)는 ‘내 건강 스스로 건강지키기 캠페인’을 복합문화센터, 이마트, 나래울 등 다중 이용시설에서 매월 2회씩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캠페인과 함께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와 암 검진과 결핵예방 상담 및 홍보도 시행할 계획이다.

‘내 건강 스스로 건강지키기 캠페인’을 통해 체지방 분석, 혈압, 혈당검사 등 만성질환관련 기초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또한 동탄보건지소에서 진행중인 전문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등록 관리는 물론 만성질환관리센터로 연계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비만자들은 13주동안 보건교육, 영양, 운동프로그램으로 비 약물적인 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집중 지도할 계획이다.

동탄보건지소 서은규 지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 이용경험(보건정보)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주민들에게 적극 보건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해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면서 “3월부터는 동탄권 내 사업장 노동자들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찿아가는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