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 노마드’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 노마드’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문화재단 심볼로고.
▲ 화성시문화재단 심볼로고.

[뉴스피크]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관내 문화거점 3곳에서 특색 있는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는 ‘문화노마드 : 공연·문학·시각’ 사업을 오는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자유분방하게 떠도는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처럼 화성시 곳곳의 장소에서 장소별 특색을 반영한 공연, 강연, 문화 체험을 진행하는 융복합 예술프로그램 ‘문화노마드 : 공연·문학·시각’ 사업은 ▲더헤라몸스테이(공연), ▲독립서점 다락(문학), ▲엄미술관(시각), 세 곳의 문화 공간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공연 분야에서는 11월 24일 수요일 오후 4시 동탄치동천로의 ‘더헤라몸스테이’에서 몸의 움직임과 관련된 공연 및 체험이 제공된다.

두 번째 문학 분야에서는 11월 26일 금요일 오후 7시,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독립서점 ‘다락’에서 작가의 강연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시각 분야에서는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화성시 봉담읍 소재 ‘엄미술관’에서 설치 미술 전시가 진행되며, 27일 토요일 오후 2시 해설이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 등으로 마무리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팀 관계자는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지역주민 참여과정을 통해 예술 활동이 지역에서 자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예술인과 시민이 소통하는 각각의 문화예술공간에서 공연, 문학, 시각의 복합적 예술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문화노마드 프로그램은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공모 지원 사업이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방법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예술창작지원팀(031-290-467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