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중재위, 겨울방학 인턴십 성료
상태바
언론중재위, 겨울방학 인턴십 성료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과 법에 관심 있는 학생들 230여명 참가 호응”
언론중재위원회가 겨울방학을 맞아 진행한 인턴십 프로그램에 총 2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사진 : 언론중재위원회 제공) ⓒ 뉴스피크

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권성)는 겨울방학을 맞아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에 2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된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서울 및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지역의 87개 학교에서 238명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언론의 자유와 책임, 언론보도로 인한 인격권 침해 사례 및 언론중재위원회의 피해구제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후 이수증을 받았다.

언론중재위원회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나, 이번 겨울방학에는 초등학생도 일부 참여했으며, 앞으로는 초등학생의 참여 기회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언론중재위원회는 2010년 여름방학부터 학생들에게 언론의 자유와 인격권에 대한 법적 소양을 함양시키기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서울 외에 지역에서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인턴십 프로그램 관련 상세 내용은 위원회 홈페이지(http://www.pac.or.kr)를 통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