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첫 3급 직제 승진 김영규 기획조정실장
상태바
수원시 첫 3급 직제 승진 김영규 기획조정실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구청장 역임···업무 추진력 탁월 긍정적 자세로 신망 받아”

김영규 수원시 기획조정실장

▲ 김영규 수원시 기획조정실장. 
김영규 수원시 기획조정실장(전 영통구청장)이 수원시 행정조직 역사상 처음 설치된 3급 직제에 첫 승진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국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인구가 많은 수원시는 그동안 준광역시체제 모델 도입을 주장하며 행안부에 직급 조정을 요구, 올해 3급 직제를 신설한 뒤 첫 인사에서 승진자가 누가 될지 관심을 끌었다.

김 실장은 평소 적극적인 추진력으로 맡겨진 업무 분야에 대한 장악력과 실행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긍정적인 업무 자세로 조직 상하로부터 기대와 신망을 받으며 이번 인사에서 승진 대상자로 일찌감치 손꼽혀 왔다.

영통구청장을 역임하며 구정 전반을 빈틈없이 운영한 김 실장은 과거 시장실 비서실장, 기획예산과장, 체육진흥과장, 문화체육국장, 주민생활지원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주변에서는 별도의 워밍업 없이 즉시 기획조정실장 역할을 무난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실장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 출신으로 근정포장(2010년)과 대통령표창(2008년)을 받았고 슬하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한편, 장안구청장에는 홍성관 전 행정지원국장이, 영통구청장에는 최희순 전 복지여성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이와 함께 김주호, 김찬영, 홍사준(이상 행정5급), 강명석(보건5급), 곽호필, 신동은(시설5급) 등도 이번 인사를 통해 각각 4급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 홍성관 수원시 장안구청장. 
홍성관 장안구청장

1956년 평택 출신, 서울 경성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80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공보담당관, 감사담당관, 기획예산과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후 2009년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문화체육국장, 행정지원국장을 거쳐 장안구청장으로 부임.

온화한 성품에 탁월한 행정능력을 겸비하고 있는 덕장으로 조직 내 인기가 높으며, 원 도심과 신도심 복합지역인 장안구정을 이끌어 나가는데 적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08년 국가사회발전유공 대통령 표창, 취미는 난 기르기와 낚시.

▲ 최희순 수원시 영통구청장. 
최희순 영통구청장

1955년생, 해성여상, 한경대, 아주대 석사과정을 졸업한 공부하는 공직자로 꼽힌다. 

수원시 개청 이래 두 번째 여성구청장이다, 1976년 공직생활을 시작 사회복지과장, 가족여성과장, 세정과장을 거쳐 지난 2011년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복지여성국장으로 근무하다 영통구청장으로 부임.

여성공직자이면서 강한 업무추진력과 조직 장악력을 높게 평가 받고 있으며 직원간 소통행정으로 인기가 높다, 아파트 밀집 신도시인 영통구지역의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1996년 내무행정발전유공 내무부장관 표창, 취미는 독서와 등산. 

▲ 홍사준 수원시 도서관사업소장. 
홍사준 도서관사업소장

1960년 화성출생, 남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80년 공직 생활을 시작 해 가족여성과장, 교육청소년과장, 비서실장, 행정지원과장을 거쳐 15일자로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도서관사업소장으로 부임.

탁월한 기획능력과 꼼꼼한 일처리, 후덕한 인품과 청렴으로 조직 내 인기가 높아 따르는 후배들이 많다,

2002년 대통령 근정포장, 취미는 등산과 독서.


▲ 김주호 수원시의회 사무국장. 
김주호 의회사무국장

1958년생, 원주출생, 경기대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1977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기획예산과장, 예산재정과장, 정책기획과장을 거쳐 15일자로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외회사무국장으로 부임

외유내강형으로 업무에 대한 추진력이 강하면서도 합리적이고 소탈한 성품을 지녀 의회와 집행부간 소통을 원활히 할 것이라 평가받는다.

2002년 지방재정집행업무추진유공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 김찬영 수원시 박물관사업소장. 
김찬영 박물관사업소장

1956년생, 수원출생, 수성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80년 공직생활을 시작 수원화성박물관장, 보육아동과장, 문화관광과장을 거쳐 15일자로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박물관사업소장으로 부임.

맡은 업무에 대한 적응능력과 기획능력, 현장감각이 뛰어나며 친화력도 높고 공부하며 업무를 추진하는 스타일이다.

2008년 전국어르신생활체육대회유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 강명석 수원시 권선구보건소장.
강명석 권선구보건소장

1955년생, 수성고등학교, 장안전문대를 졸업했다.

1981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영통구 및 권선구 환경위생과장, 환경국 위생정책과장을 거쳐 15일자로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권선구보건소장을 부임.

보건관련 업무에 정통해 원활한 업무추진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후덕한 성품으로 포용력이 넓다.

2003년 마약류 퇴치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곽호필 수원시 도시창조국장. 
곽호필 도시창조국장

1960년생, 아주대학교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1990년 공직생활을 시작 주택정책과장, 문화유산관리과장, 시설공사과장을 거쳐 15일자로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도시창조국장으로 부임.

뛰어난 업무수행 능력과 포용력, 소통력 및 지휘관으로서의 능력과 성품을 겸비해 이번에 부임한 자리에 적격이라는 평이다.

2007년 국가사회발전유공 국무총리포상 표창

▲ 신동은 수원시 화성사업소장. 
신동은 화성사업소장

1958년생, 충북 괴산 출생, 수원전문대를 졸업했다.

1977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의회사무국 전문위원, 도시철도과장, 공영개발과장을 거쳐 15일자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화성사업소장으로 부임.

겸손하지만 실무능력과 업무기획력이 탁월하며, 조직을 합리적으로 이끌어간다. 그럼에도 능력에 비해 관운이 없다는 평을 받아왔다.

1993년 내무행정발전유공 내무부장관 표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