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도민안방, 어르신 치아건강 ‘관리’
상태바
찾아가는 도민안방, 어르신 치아건강 ‘관리’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청사 12일 의정부 송산노인복지관서 신흥대 치위생과 학생들 봉사
찾아가는 도민안방이 어르신들의 치아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 ⓒ 뉴스피크

경기도 북부청사가 운영중인 찾아가는 도민안방이 12일 의정부 송산노인복지관에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날 도민안방은 신흥대학 치위생과 전공학생들이 참여해 어르신 치아 건강관리 봉사로 진행됐다.

치아 건강관리 봉사는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치아 불소도포 및 구강건강 상담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한 노인들은 자원봉사 학생들의 친절한 상담과 답변에 만족해했다.

신흥대학은 지난 2011년 9월부터 경기도 북부청사 찾아가는 도민안방과 관·학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치위생과 전공학생 2~6명이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치아 불소 도포와 구강 건강 상담을 진행중이다.

최승대 행정2부지사와 이한규 기획행정실장은 이날 찾아가는 도민안방 이동민원실 상담 장소를 방문해 자원봉사자 등과 환담을 나누고 격려했다.

오현숙 북부청사 행정관리담당관은 “앞으로도 관·학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각급 기관단체와 협력해 도민에 대한 건강증진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북부청사 찾아가는 도민안방팀은 2013년 1월부터 4월까지 농한기 중에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경기 북부 2,616개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생활 민원, 복지, 도시주택, 부동산 상담과 노인구강건강 및 혈압, 혈당 체크 등 건강상담을 시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