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환 추기경 선종 4주기 ‘추모의 밤’
상태바
김수환 추기경 선종 4주기 ‘추모의 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일 토요일 오후 7시 서울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김수환 추기경 선종 4주기를 맞는 오는 16일(토) 오후7시 서울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김추기경을 기리는 조촐한 추모의 밤이 열린다.

이번 추모의 밤은 가톨릭대학교(총장 박영식) 김수환추기경연구소(소장 박일영)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추모의 밤에서는 김 추기경의 삶과 사랑을 담은 추모영상 상영과 함께 평소 그를 존경했던 지인들이 직접 나서 추기경과 얽힌 갖가지 인연들을 소개하는 추억의 시간이 마련된다.

제1부 ‘잊을 수 없는 추기경과의 인연’ 시간에는 신치구 회장과 김평엽 평택효명고 교감, 한국평협 최홍준 회장, 마리헬렌 전진상의원 원장, 막달레나의 집 이옥정 이사장, 금강대학교 정병조 총장 등이 나서 추기경과 나누었던 인연에 대해 회고하고 함께 했던 지난 시절을 되돌아볼 예정이다.

제2부에서는 ‘김 추기경과의 인연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자들을 시상하고 제3부에서는 평소 김 추기경을 사랑하고 존경해온 인순이와 JK김동욱, 김수희, 윤희정, 가톨릭e쏠리스트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 추기경과의 아쉬운 마음을 노래로서 달래게 된다.

특히 참석자들은 김 추기경이 즐겨 불렀던 ‘애모’ ‘사랑으로’ ‘등대지기’ 등을 함께 합창하며 추기경께서 당부하고 떠났던 ‘사랑과 감사’를 다짐할 예정이다.

추모의 밤 참석은 김수환추기경연구소 홈페이지(www.cardinalkim.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